본문 바로가기

weloveyou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봉사활동 / save earth /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봉사활동

save earth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안녕하세요

샤브샤브입니다 *






오늘날 전 세계 모든 인류를 위협하고 있는

기후변화 





이러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은 

위러브유 회원들과 함께 많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그 중에서도 가장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save earth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사랑을 담은 전 세계 클린월드 운동을 통해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깨끗한 자연은 

건강한 삶의 시작입니다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은 세계 각국의 오염된 도심, 공원, 산, 강, 바다 등을 정화하며
나무 심기, 사막화 방지활동, 생태계 보호, 환경보호캠페인,
환경보호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시행합니다.











참여국가 67개국

활동횟수 1,609회

참여인원 254,551명










UN SDGs 이행 지원, 페루 콘셉시온에서도 동참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https://intlweloveu.org/ko/








페루 후닌주 콘셉시온에서 (재)국제위러브유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시행하여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 지원에 손길을 보탰다.


7월 8일 마리스칼 카세레스로에서 진행된 클린월드운동에는 연세 지긋한 어르신부터 청년, 청소년, 어린 아이까지 59명의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길거리를 오염시키는 각종 쓰레기를 주워 담는 한편, 전봇대에 지저분하게 붙어 있는 전단지도 깨끗하게 제거했다. 이들의 손길에 도심은 어느새 깨끗한 모습을 되찾았다.


이날 페루에서만도 치클라요, 세로데파스코, 바랑카, 우아우라, 하엔, 타르마, 사티포, 리마, 우앙카요, 찬차마요 등 각지에서 클린월드운동이 전개되어 900여 명이 참여했다.
















‘지구의 날’ 기념, 미국 켄싱턴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나무 심기 활동











https://intlweloveu.org/ko/










가로수는 도시 미관뿐 아니라 공기를 맑게 하고 온도를 조절하는 등 환경 보호와 보건위생에도 중요하다. 지구온난화로 도시 열섬현상이 심화되는 요즘 가로수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재)국제위러브유가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의 일환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주 켄싱턴에서 나무 심기 및 나무 가꾸기 활동을 시행했다. 직장인과 주부, 대학생, 청소년 등 125명이 참여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대한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갑을 끼고 빗자루와 갈퀴 등 각종 도구를 든 참가자들은 땅을 고르고 나무를 심은 뒤 그 위에 거름을 덮어주는 과정까지 세세하게 진행했다.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즐겁게 참여한 이들은 가로수들이 하루 빨리 튼튼히 자라서 도시 환경과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를 바랐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친 ‘지속가능한 행복’


https://intlweloveu.org/ko/



6월 24일 (재)국제위러브유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2018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쳤다.


로스앤젤레스 인근 250여 명 회원이 함께한 이날 정화활동은 오전 10부터 시작해 2시간 30분간 이어졌다. 카노가파크와 리시다 지역 바셋거리, 셔먼웨이, 빅토리 대로를 따라 수백 명의 사람들이 만들어낸 노란 물결이 넘실거렸다. 총 5.45km 구간을 청소한 이들은 3,259kg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했다.



길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생활폐기물이나 음료수병, 플라스틱병, 불법전단지 등을 수거하며 보다 쾌적한 환경을 주민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일리노이주 버윈 오그든거리, 펜실베이니아주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데브로거리, 콜로라도주 덴버 센테니얼 가든공원 등지에서도 펼쳐졌다.








전세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클린월드운동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구를 보호하고 후손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노력입니다


저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서
더 아름다운 지구, 더 아름다운 환경
더 깨끗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겠습니다 !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봉사활동 / save earth / 전세계 클린월드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