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oveyou

다문화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다문화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안녕하세요

샤브샤브입니다 *






벌써 추석연휴가 모두 지나갔습니다 

길다고 생각했던 연휴가 순식간에 지나가버린거 같아요 ! 







이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일상생활에 충실해야 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 





다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지난 2017년 11월 6일

다문화도시 안상에서 열린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님)의 

제 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행사에는 회원 200여면과 더불어

다문화가정 주부, 외국인 유학생 주부 20여명이 함께 참여해서

한국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해보았다고 하네요 !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고향의 어머니 사랑을 전하는, 세계인의 김치

외국인 근로자, 이주여성 등 거주 외국인이 주민의 1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다문화도시’ 안산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해마다 겨울을 앞두고 개최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제15회를 맞아 11월 6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장길자 회장을 비롯한 위러브유 회원 200여 명과 더불어 다문화가정 주부, 외국인 유학생 주부 20여 명이 참석해 한국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이웃 사랑을 나눴다.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등 주한 외교관 가족과 제종길 안산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 시민단체 ‘참안산사람들’ 민병권 상임대표도, 이웃 사랑 나눔에 위러브유와 늘 함께해온 탤런트 김성환(친선대사), 최예진, 가수 이승훈, 윤태규 씨도 바쁜 일정을 미루고 달려와서 정성스러운 손길로 함께 김치를 담그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이날 장길자 회장은 “겨울이 되면 어렵게 사시는 분들이 얼마나 외롭고 추울까 걱정이 된다”면서 “김장은 그런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의 표시”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서인지 입동 전날이었지만 김장하는 내내 포근한 날씨가 계속됐다. 새벽부터 광장에 작업대가 놓이고, 그 위로 며칠 전에 수확하여 다듬고 절여 놓은 배추와 무, 빛깔 고운 고춧가루와 싱싱한 굴과 오징어, 멸치젓 등 17가지 국내산 농수산물로 잘 버무려진 김칫소가 진열됐다.






오전 10시가 넘어서자 김장 담그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푸른 하늘 아래 따사로운 햇살이 쏟아진 광장에는 수백 명이 함께 김장하는 모습이 장관을 이뤘다. 광장을 지나던 시민들도 가던 길을 멈추고 처음 보는 대규모 김치 축제에 관심을 기울였다. 행사장 입구 한편으로 김치의 역사와 김장 문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소개하는 패널이 한글, 영어, 중국어로 전시돼 행인들과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치를 담그는 동안 장길자 회장은 외국 대사관 관계자들과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김치 버무리는 시범을 보여주며 한국 김장 문화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라크 대사관 칼릴 이브라힘 공관차석은 “내가 얼마나 행복한지 내 얼굴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좋은 분들과 함께 행사를 개최해준 위러브유 측에 감사를 표했다.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부인 류드밀라 펜 여사는 “우리 나라에도 비슷한 음식이 있지만 한국의 김치만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없다. 한국 김치에는 각종 채소와 해산물이 들어가 그 맛이 깊고 개운하다”며 한국 김치 맛이 최고라고 호평했다. 안산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는 “다문화가족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를 통해 함께 이웃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김장 나눔을 통해 모두가 한 식구라는 생각을 가지길 바랐다.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700포기, 총 7000킬로그램이 넘는 김장이 오전에 마쳐졌다. 10킬로그램씩 깨끗하게 포장된 김치는 안산시 300가정, 수원시 200가정, 시흥시 100가정, 화성시 100가정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청 관계부서를 통해 곧바로 전달됐다. 김치를 수령한 관계 공무원들은 “맛있고 정성 가득한 위러브유 김치가 올해도 저소득가정 아이들과 홀로 사시는 어르신, 다문화가정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겠다”고 말하며, 나눔의 정신으로 해마다 수고를 아끼지 않는 회원들에게 감사했다.









곧이어 장길자 회장은 김장 김치를 챙겨 안산시의 다문화가정 네 집을 방문했다. 장 회장 일행을 맞이한 이들은 결혼이나 유학으로 인해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카메룬 등지에서 한국에 온 주부들이었다. 춥지는 않은지, 한국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물어보며 따뜻한 포옹으로 타향살이의 수고를 위로한 장 회장은 “한국은 겨울이 추우니 김장을 해서 겨울을 지낸다. 정성이 가득한 김치 드시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내시라”고 얘기하며 김장김치와 난방비 등을 전달했다.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열린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행사를 준비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님들의 행복 가득한 모습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주부와 외국인 유학생 주부들의 미소 가득한 모습에서 

어머니의 사랑이 느껴지고 따뜻한 한국의 정이 느껴집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님들이

얼마나 정성을 다해 준비했는지 그 진심이 너무나 느껴져서

제 마음이 너무나 감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김치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입니다 

김치를 통해 사랑과 정을 나누는 한국의 문화를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외국인 유학생 주부들이 분명하게 느끼는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올 겨울에도 이루어질 

어머니 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도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저도 꼭 함께 동참하고 싶습니다 ^^